|
신경치료 궁금증 BEST 32014.01.28 17:55 신경치료 궁금증 BEST 3
충치때문에 한 번쯤 치과를 찾는 분들의 수는 10명중 7명 꼴로 많다고 합니다. 물론 나이대에 따라서 조금씩은 달라지겠지만, 충치때문에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건 분명한 이야기겠죠. 이 중에서 충치가 심하게 진행된 분들은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신경치료에 대한 궁금증 BEST 3를 모아 봤습니다. 한 번알아볼까요?
신경치료 질문 BEST3 첫번째 : 신경치료 왜 해야 하나요?
상담할 때 왜 나는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느냐 라고 묻기도 하는데요.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이유는 신경에 충치가 전이될 경우 신경관을 타고 지속적인 전이가 진행되기 때문에 얼굴의 다른 부위까지 감염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른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신경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죠.
신경치료 질문 BEST3 두번째 : 신경치료 할때 왜 아픈가요?
신경치료가 아픈 이유는 신경치료 자체가 치아에 있는 신경을 제거하는 시술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감염된 상태의 신경을 제거하기 때문에 자극이 심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취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저희 강남런던치과의 경우에는 무통마취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점은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신경치료 질문 BEST3 세번째 : 신경치료 후 재발할 수 있나요?
만일 신경치료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재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경치료를 간단하게 생각하기기도 하는데, 신경다발에서 신경을 잘 제거하고 충전물을 채워 넣는 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간혹 오염된 신경을 제대로 제거 하지 않고 약물처리를 통해 억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차후에 재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제대로된 곳에서 제대로 치료 받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신경치료 궁금증 BEST3를 알아보았습니다. 궁금증이 많이 풀리셨으면 좋겠는데요.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왼쪽 어금니 뒤에서 두번째(가장 많이 쓰는곳)을 아주 오래전에
신경치료했는데, 6~7년전에 그곳이 아파서 근처 치과 갔더니
사진에 뿌리하나가 2/3 만 신경 치료 되었고, 1/3이
치료가 안 되어 그게 아픈거라고하셨어요.
그래서 바로 빼기는 아까우니 약먹고 달래봐서 가라 앉을수
있다고하셨는데, 정말 안아파져서 여지껏 두었는데(물론
그쪽으로는 잘 씹지도 못하고 찬물도 못마셨어요)
최근에 오른쪽 어금니 치료하면서 왼쪽으로 조금 씹었더니
예전처럼 아프기 시작하여, 다시 약을 먹고 있는중입니다.
아픔이 조금 남아있는데,
이를 안빼고
남아있는 1/3을 잇몸옆으로 신경치료한다거나
뺐다가 나머지만 신경치료하고 다시 넣는 방법은
없는건지요? (가능하면 임플런트 안하고 그이를 다시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