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니레진 치료의 장점과 단점은?2014.01.28 18:15 앞니레진 치료의 장점과 단점은?
겨울에는 미끄럼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 때문에 간혹 앞니 치아가 깨져서 치과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앞니의 경우 경미한 깨짐 이라면 레진치료로 하루만에 치료도 가능한데요.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그래서 지금부터 앞니레진 치료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니레진치료 장점
ㄱ. 치아삭제 - 앞니레진치료의 경우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 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치아 삭제에 대한 부담감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진의 경우 흔히 생각하실때 찰흙을 가져다 치아에 붙인다고들 하는데요. 레진을 치아에 붙여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치아 삭제 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ㄴ. 비용 - 레진으로 치료할 경우에 특별한 기교가 필요 없이 레진을 깨진 부위에 잘 맞춰 주면 되는데요. 물론 치아 깨짐 이외에 벌어진 부위에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도 다른 치료에 비해서 적다는 장점이 있죠.
ㄷ. 치료기간 -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의 경우 약 2주라는 기간이 걸리게 되는데 레진으로 치료하게 되면 당일에도 바로 치료가 가능하므로 바쁜 일정 때문에 고민이라면 레진치료를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앞니레진치료 단점
ㄱ. 모두다 가능하지 않다 - 레진치료의 경우 깨진 앞니에 모두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면적이 크다면 레진보다는 라미네이트를 선호하게 되는데요. 이는 레진이라는 재료의 한계성 때문입니다.
ㄴ. 수명이 짧다. - 레진의 경우 평군 수명이 약 5년이지만 보철의 경우 약 10년 정도로 수명에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물론 환자분이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평균적으로 비교해 보았을 때 다른 치료에 비해서 재료의 수명이 짧다는건 부정할 수 없겠죠.
이렇게 앞니레진 치료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링크로 상담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