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치과에서는 예약제를 실시합니다, 치과예약 잘 지켜주세요^^2013.07.02 15:21 치과는 한번에 끝나는 치료가 별로 없어요
신경치료도 3-4번, 크라운이나 보철치료도 적어도 2번 정도는 치과에 방문해야하죠
오늘 방문후에 다음번 방문은 보통 예약이란걸 한답니다.
치과예약제라는 건 다음에 할 진료를 정하고 환자분과 의사가 시간을 맞추는걸 말하죠.
장점은 환자분이 치과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없다는거에요.
미리 치과에서 치료 준비를 하고 기다리기 때문에 치과에 오시자마자 진료를 받을 수 있죠.
진료의 질이 높아집니다.
모든 치료는 치료마다 꼭 필요한 시간이 있는데 이 시간을 예약을 통해 충분히 확보해 놓을 수 있죠.
단점은 응급상황이 아니면 원하는 치료를 당일날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보통 시간마다 예약이 잡고 진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있으니 예약없이 오신분들은 간단한 처치가 아니면 당일 진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죠.
첫날은 보통 검진과 상태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진답니다 치료비도 중요하니 치료비에 대한 설명과 동의도 이루어지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예약 문화가 완전히 정착이 되지는 않았어요.
예약을 잡더라도 시간을 지키지 않는 분도 많고 아예 오지 않는 분들도 많답니다.
외국에서는 예약제가 환자와 의사의 계약으로 자리를 잡고 있어서
예약을 잡고 예약시간에 오지 않으면 그에 대한 청구서가 집으로 날라 간답니다.
우리나라는 정이 많은 사회라 이렇게까지는 하지않죠.
하지만 치료의 질을 높이고 원활한 진료를 위해 서로 예약을 정하고 잘 지켜주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댓글 |